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3240-5번지(명지오션시티)
사업자등록번호165-91-00571 대표원장김동영 개인정보관리책임자김동영 대표번호051-201-8854 산후조리원051-204-5282 팩스번호051-201-6236
COPYRIGHT ⓒ 2022WELLHIGH WOMEN'S HOSPITAL RESERVED.
장기에 발생하는 각종 질환
급·만성위염은 위벽을 보호하는 인자가 약해진 상태에서 과다한 위산이 분비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급·만성위염은 속이 매스껍고 구토 증상이 일어나는데 이때, 약물을 복용하면 비교적 빠르게 치유됩니다.
위궤양의 특징으로 공복 시에 속이 쓰리며, 잠을 자다가 복통으로 잠에서 깨게 되는 증상이 있는데 우유를 마시거나 음식물을 섭취하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궤양은 상부 위장관 내시경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검사뿐 아니라, 조직 검사를 병행하여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으로 일반적으로 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여러 불편감을 총칭하여 일컫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되는 식도염은 대부분 이에 속하며 비만, 음주, 흡연 등이 악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급성간염 : 피로, 구토, 식욕부진, 미열이 나타나게 됩니다. 감기 같은 증상으로 시작되어 황달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상생활이 힘들며, 영양 및 소화상태 불량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식사 섭취가 요구됩니다.
만성간염 : 간염이 6개월 이상 낫지 않고 진행되는 경우 간경병증의 주된 원인이 됩니다.
간경변은 만성적인 염증에 의해 정상적인 간 조직이 재생 결절 등의 섬유화 조직으로 바뀌어 간의 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말하며, 만성 B형 간염 혹은 C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나타납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 알코올성 지방간은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여 간에서 지방합성이 촉진되고 정상적인 에너지 대사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 : 술을 많이 마시지 않는 지방간 환자 중에서도 간염이 관찰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를 ‘지방성 간염’이라고 합니다. 지방성 간염은 간에 지방이 축적될 뿐 아니라 간세포가 괴사되는 염증 징후가 동반된 경우를 말합니다. 지방성 간염의 원인 또한 지방간과 비슷하여 어떤 경우에 지방간이 되고 또 어떤 경우에 지방성 간염이 되는지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지방성 간염 중 일부는 만성 간염, 간경변증으로 발전하기도 하고 거의 희박하지만 급격히 간 기능이 나빠지기도 합니다. 비알코올성 지방 간염은 지방 대사의 이상을 초래하는 전신질환이며 주로 성인병에 동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작은 조기 대장암이나 선종은 그냥 눈으로 볼 때는 사마귀 같은 혹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장관 속으로 톡 튀어나와 있는 작은 혹을 폴립(용종)이라고 합니다. 폴립은 소화기 중에서도 특히 대장에 많이 생깁니다.
폴립은 내시경 검사 시 그냥 눈으로 보아서는 악성인지 양성인지 감별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시경에서 조그만 혹(폴립)이라도 발견되면 될 수 있는 한 모두 떼어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